프론트단에서 npm, gulp, grunt, yarn 등 사용을 하려면 터미널을 사용해야하는데 Atom(아톰) 에디터에서도 터미널을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terminal-plus 패키지를 많이 사용했지만 호환이 제대로 안되서 그런건지 몰라도 platformio-ide-terminal를 많이 사용하여 이것을 다운받아서 사용했다.

설치

setting -> install에서 platformio-ide-terminal를 검색하여 설치를 하면된다.

이미 필자는 설치를 했기 때문에 Uninstall이 나오는 것입니다. 아직 설치를 안했다면 Install 버튼이 있으니 그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

ctrl+`를 눌러서 터미널 창을 토글할 수 있습니다.

특징

전체 터미널

모든 터미널에는 시스템의 기본 초기화 파일이 로드 됩니다. 이렇게하면 표준 터미널에서와 동일한 명령 및 별칭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테마 변경하기

사용자에 따라서 터미널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platformio-ide-terminal .xterm {
  background-color: ;
  color: ;
 
  ::selection {
    background-color: ;
  }
 
  .terminal-cursor {
    background-color: ;
  }
}

사용자 입장에 맞게 변경을 하려면 위 코드처럼 넣으면 됩니다.


그러나 코드 넣는 것이 귀찮고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Settings에서 위의 그림처럼 테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터미널 이름넣기

코딩을 하다보면 터미널을 한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사용할 때가 있는데 터미널 이름이 똑같으면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그림처럼 터미널에 이름을 넣어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아이콘 색상변경


이름을 변경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색상을 변경하여 터미널마다 구분 되게 할 수 있습니다.

정렬

열려있는 터미널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