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텐)를 구매하면서 모든 사람이 알지만 또 잘 모를 수 있는 제스처 몇개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제스처들은 아이폰X(텐)을 사용하면서 꼭 알아야할 제스처들입니다.
기본적으로 화면 깨우기는 그냥 화면에 터치를 하면 됩니다. 다른 기기에서는 ‘들어 올려서 깨우기’가 있습니다만 아이폰X에서도 ‘들어서 올려서 깨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으로 가기


홈 화면으로 가려면 화면 아래에서 위로 쭉 스와이프하면 됩니다.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가기


멀티태스킹 화면,앱 강제종료하는 방법은 화면 하단 탐색 바 위로 스와이프 후 잠깐 멈추면 나옵니다.
홈 화면이동이랑 같으나 잠깐 멈춤으로 인해서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에 들어가서 앱을 길게 누르면 삭제 버튼이 나옵니다. 삭제(-)을 눌러도 되며 기존의 활성화 앱을 삭제 할때처럼 위로 스와이프를 해도 삭제가 됩니다.

빠른 앱 전환하기

아이폰X의 또 바뀐 제스처 중에 하나는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앱 전환을 했다면 화면 하단 중간 탭에서 왼쪽에서 오른쪽,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를 화면 앱 전환이 빠르게 가능하다.


오른쪽 버튼은 여러기능들이 있는데 예전처럼 ‘잠자기/깨우기’ 기능을 합니다.
두 번 연속 누르면 애플페이(국내는 사용 못함ㅠㅠ)가 실행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받을 때 두번 연속 눌러줘야 페이스 아이디가 활성화 됩니다.
세 번 연속 누르면 터치 조절 활성/비활성화 기능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길게 누르면 시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저장하기


잠자기 버튼 + 왼쪽 볼륨 업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스크린샷을 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 호출하기


아이폰X에서는 우측 상단 모서리를 터치하여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제어 센터가 나옵니다. 다른 기기와는 완전 반대의 스와이프입니다.
제어센터에서 일부기능중 길게 누르면 확대되고 추가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iOS11 버전에 추가 된 기능입니다.

한손 모드 켜기

갑자기 벨소리가 켜졌다면?

아래 이미지에서 다른 설정는 알아서 맞추면 되고 화면 주시 필요와 주시 지각 기능만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X를 사용하면 주변 온도와 밝기로 인해서 자동 밝기가 가능해지는데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화면을 바라보고 있으면 음량을 낮추는 기능을 한다. 벨소리가 마음대로 조절되는 것은 이 기능 때문이다. 기본 설정된 주시 지각 기능은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시각 장애가 있거나 시력이 좋지 않은 사용자는 페이스ID를 사용할 때 눈을 뜨지 않아도 되도록 설정하려면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을 열고 ‘Face ID 사용 시 화면 주시 필요’를 비활성화하면 됩니다.